본문 바로가기

베란다 텃밭/채소/열매 키우기

미니당근 키우기 - 시작! (10일차 새싹이 나왔어요)

당!근!


3월 5일에 미니당근을 심었었어요.


심는 과정도 그렇고 특별할 없었어서 

싹이 나오면 포스팅 해야지~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늦게 나올지 몰랐네요ㅋ


딱! 10일만에 나왔습니다.

분명히 점심때 까진 안보였는데 지금 보니 나와있어요!



싹이 너무 안나오길래 '뭔가 문제가 있나..' 했는데

 보통 발아하는데 1~2주 정도 걸리는게 맞다고 하네요ㅋ


전 10일만에 나와줬으니 적절하게 나와준듯!



아! 제가 심은건 일반 당근이 아니고 미니당근 이에요.

(정확한 품종아시아 베이비 당근 이라고 하네요^^)


일반 당근과는 재배기간, 파종시기, 자라는 환경 등이 다르더라구요.


예를 들면,

미니 당근이 재배하는데 70~90일 정도 걸린다면,

일반 당근은 100~120일 정도 걸린다고 하고요.


미니 당근이 20cm 정도 깊이의 화분이면 충분하다면,

일반 당근은 30~40cm 정도 깊이의 화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빠르게 키우기도 싶고ㅋ

파종시기, 화분 깊이도 생각해보니 미니당근이 맞아 보였어요~


베란다 텃밭 하시는 분들꺼 보다보면

제가 산 씨앗이랑 씨앗 부터 생김새가 틀린거 보고 깜짝 놀람.

전 지금 제가 키우고 있는 청경채 품종을 몰라요ㅎㅎ



그나저나 다 자라는데 90일 이라고 하니..

문제없게 잘 관리할 수 있을지^^;;


잘~자라길 기대하면서! 미니당근 심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