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란다 텃밭/채소/열매 키우기

청경채 키우기 - 1일차

베란다 텃밭이 난생 처음이기도 하고

식물은 제대로 심어본 기억이 없어서ㅋ



간단하고 쉽게 시작해 보려고 

인터넷 화원에서

청경채 세트를 주문해 보기로 했어요

(주문한곳은 베란다레시피 라는 곳이에요)



청경채는 초보자가 키우기에 아주 쉽다고 합니다.

물을 너무 주거나 안주는 등의 문제만 아니면

섬세하게 관리를 해주지 않아도 잘 자란다고 하니

청경채로 결정!



주문하고 이틀 뒤..

 

오힝힝

주문한 청경채 세트가 왔습니다.





화분 + 화분받침 + 거름망

+ 검은 흙이 배양토 

+ 자잘한 돌 같은 마사토

+ 청경채씨앗

그리고 상세한 가이드도 포함되어 있네요


오왕 깔끔하네요

배양토나 마사토 때문에 무게가 상당할 줄 알았는데

무게가 생각보다 엄청 가볍네요


배양토는 푹신푹신해서 베게 같은 느낌이고,

마사토는 공깃돌 정도?




빠르게 가이드 한번 쓱~ 보고

심어보기에 돌입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글씨가 안보이는 크기인건 이해를..)





화분 위에 거름망을 놓고




그 위에 마사토, 배양토 순서로 깔아 줍니다.

마사토를 맨 아래에 깔아주는 이유는 

물빠짐을 좋게 하기 위해서 깔아준데용







ㅎㅎ 주문한 세트로는 

마사토 1봉지

배양토 3봉지가 왔는데

배양토를 2봉지만 깔아주니 이정도 높이가 되네요.


꽉꽉 눌러줘서 3봉지를 다 채워넣어야 하는건지 

흙이 여유있게 오는건지 모르겠어서..


그냥 배양토는 2봉지만 채우고 적당히 눌러줬습니다.

(어렸을때 가정시간에 배웠나?

흙을 너무 꽉꽉 밟아줘도 

새싹이 못나오는걸로 배운 기억이..)


에이 잘 자라겠지ㅋ




씨앗을 심기 전

을 흥건히 줍니다.

그리고 청경채 씨앗을 심어줬어요




손가락으로 구멍을 1센티 가량 파준 후 

거기에 2~3립 넣어주고~ 

슬쩍 덮어줍니다.


역시 간격도 적당한 정도를 모르니 

감으로 이정도다 싶은 정도로 했어요ㅋ


나중에 옮겨 심으면 되겠지~ 

하면서 설명서를 보니 


한 구멍에서 2개 이상 자라거나,

새싹의 간격이 너무 좁으면 건강하게 자라기 힘드니

솎아내기(새싹을 뽑아서 간격을 여유있게 넓혀줌)를 

하면 된다는군요.




이름표도 세트에 포함되어 있어서 꼽아줬어요ㅎㅎ


생각보다 너무 여유롭게 끝냈습니다ㅋ



1~2주 정도 후에 싹이 나온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겠네요~


아직 2월 말이라 좀 쌀쌀해서 걱정은 되지만..


서른 초반이 되고 나니 

집에서 할것도 없고

회사까지 퇴사 후 집에서 일하다 보니

너무너무 심심해서 좀 급하게 심어봤어요


하나라도 나와주길 바라면서 이만 뿅!






청경채

 재배 적절시기

 봄/가을 파종

 싹 틔우는 기간

 5 ~ 10일

 수확까지의 기간

 45 ~ 60일

 발아 가능 온도

 15 ~ 20도

 성장 최적 온도

 15 ~ 20도

 

 건조하지 않게,

 과습하지 않게

 

 볕이 잘 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