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란다 텃밭/채소/열매 키우기

청경채 키우기 - 2주차 본잎이 나왔어요!

2주차

 

청경채를 심은지 벌써 2주일!

정확히는 17일 됐네요


1주일 지날때 까지는 새싹도 피고 무럭무럭 올라오는것 같더니..

2주차 때에는 눈에 띄는 변화는 없었어요ㅠ


딱 한가지 변화가 있다면

본잎이 살짝 나왔습니다!!!

와하하하하하



유심히 보지 않으면 잘 보이지도 않지만..

햇볕도 잘 안드는 집이라..ㅠ

'이정도가 어디여' 하고 있네요.




지난주에 자리가 너무 비좁아 보인다고.. 

1주만에 다 옮겨심기를 해버렸었는데..

보통은 본잎이 2~4잎 정도 나왔을때 옮겨심기를 하는게 좋다네요..;;


그래도 제대로 옮겨주지 못한 화분에서도

전체적으로 본입이 나와줘서 다행이에요ㅠ


아래 사진에선 안보이지만 90%는 본잎이 나온듯!



큰 변화는 없는 한 주 였지만 커가는게 눈에 보이긴 하니까

재미도 있고 보람도 있네요^^